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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형 블록은 자기장 블록과 같은 범위 매커니즘을 사용합니다.

좀비시나리오 맵 만들때도, 트리거블록 크기가 제각각인 것도 그런겁니다.


하지만 자기장 블록은 반경으로 표현되지만,

필드형 블록은 아래와 같이 설정해야 합니다.


X : + a - b
Y : + c - d
Z : + e - f

각각 +방향으로 a만큼, -방향으로 b만큼 필드 영역을 확장 합니다.

따라서 필드 크기는 x 방향으로 a+b+1, y방향으로 c+d+1, z방향으로 e+f+1이 됩니다.

+1은 해당 장치블록이 있는 자리를 포함하는 겁니다.



필드 블록이 적용되는 타입은,

(반복) 영역 트리거 블록, 중력영역 블록, 골인 블록, 몬스터 영역 트리거 블록, 무기제거 영역 블록. 커스텀 데미지 블록

부시블록, 명당 블록, 클립 블록은 물론 이전에 아이데어 게시판에 내놓았던

영역 안에 인원수나, 몬스터의 수를 세는 카운트 블록, (카운트 다운 블록과 다름)
(루아 스크립트 할때 유용할 블록)

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자기장 텍스쳐를 삽입하면, 기존의 자기장 블록을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필드형 블록은 기존의 블록을 여러개를 두는것 보다 cost가 적게 들어가고, 영역을 마음대로 지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필드형 블록에서 고급 설정으로

'필드 공동화'로 해당 영역 안에서 비어있는 영역을 만들 수도 있고,



기존 a와 b 값을 -로 지정해버리면 해당 블록 위치 밖으로 영역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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