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마일리지 경매 거래 품목 제한을 풀어주세요.
2018.09.20 16:20 조회 : 718
Lv. 85이세하 늑대개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저번 경매를 시작으로 해독기에서 나오는 무기 + 파츠 무기 정도만 올릴 수 있게끔 거래 품목이 상당히 제한되었는데, (이번 경매는 예외적으로 파츠 탭이 추가되었고)

다시 전처럼 (현재 해독기에서만 구할 수 있는 무기가 아닌) 이젠 구할 수 없는 무기들도 예외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변경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6월 28일자 패치로 자산가치, 무기 수집률이라는 컨텐츠가 생겨서 다양한 무기를 수집해볼만한 이유가 하나 늘어난 셈인데, 이렇게 경매에서 품목을 제한시키면 오히려 그걸 옆차기하는 악수를 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제 경우엔 저번 5월 경매에서 놓친 무기가 꽤 많아서 다음에 꼭 구하는 걸 기대하며 쭉 기다리고 있었으나,
(구) 고급 암호해독기, 업그레이드 무기, 상점 판매 무기, 제조 무기, 마일리지 해독기 무기가 전부 경매 품목에서 제외된 저번 경매도, 이번 경매에서도 구할 무기가 전혀 없어져서 경매의 의미가 많이 사라진 상태입니다.






저 외에도 저번 경매의 평을 보면 Top 50 무기만 거래할 수 있다는 점에 불만의 목소리만 계속 나왔던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번 경매에서도 크게 다르지는 않을 것이라고 봅니다.

결론적으로 경매에 무기들을 다시 추가해주면 유저들간에 거래도 활발히 이루어지니 시장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테고, 경매를 통해 다양한 무기들을 구매하거나 수집할 수 있게 해줘서 유저 만족도도 높아지니 이렇게 굳이 불필요한 제한을 걸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보다시피, 지금 이렇게 제한을 걸어둬서 이득을 보는 게 없고 오히려 유저들 불평만 늘어나고 있으니까요.

그 많은 무기에 하한가/상한가를 전부 책정하는 게 문제라면, 그 부분은 유저들의 재량에 맡기면 됩니다.
운영진의 입장에선 마일리지 어뷰징이 염려되겠지만, 보통 브랜드 무기나 배틀 무기, 또는 Top 50처럼 지금도 흔하게 얻을 수 있는 무기라면 모를까, 이미 단종된 희귀 무기를 그런 용도로 판매하는 유저는 거의 없다시피합니다. 안 그래도 꽤나 가격이 나가는 편이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마일리지 경매의 매력과 의의 중 하나는 '보유하고 있지 않은 무기를 구매하거나 수집할 수 있는 점'에 있다고 생각하는데,

저번 경매부터 그 점을 오히려 퇴보시킨 게 아닌가 하는 게 제 의견입니다.


저또한 저번 경매에 크게 실망하여 다음 경매만큼은 품목 제한이 풀리길 바랬는데, 이번 경매도 마찬가지여서 경매를 볼 이유가 사라진 것 같습니다.

유저들이 기다린 경매는 이런 경매가 아닙니다. 꼭 다시 무기들을 거래 품목에 다 추가해주셨으면 합니다.


한 줄 요약

마일리지 경매의 거래 품목을 제한하지 않고 전과 같이 다양하게 추가
추천 : 6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4
  • 마일리지 모으지말고 현질하라 이거네 음흉하고 탐욕만 가득찬 영자속을 내가 모를까ㅋㅋ Lv. 70로봇 2018.10.04
  • 운영자는 제한시키는 걸 참 좋아함ㅋㅋ 마일리지 어뷰징도 그게 불법도 아니고 본인이 시간 투자해서 모은걸 옮기는 건데 뭐가 그리 꼬아서 그놈의 제한시키는지 참... Lv. 70로봇 2018.10.04
  • 와 이건 닥치고 공감이다 원하는 무기 딱한번만 거래할수있다면 좋겟음 영자야 이런 글좀보고 공감좀해라 돈만 얻어먹지말고 Lv. 64모바일에서 등록행복의첫잔 2018.09.20
  • ㅅㅂ 닥치고 추천박는다 경매라는 의미가 없어졌다 ㅋㅋㅋ Lv. 60모바일에서 등록MyFisrtLove 2018.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