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밸런스와 여러가지
2017.11.18 20:50 조회 : 828
Lv. 67데이모스o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일단 지금 이 시점에서 무슨 생각으로 봇 좀비 패치가 되 건지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많이 하는것도 아니고 이런다고 싵규 유저가 유입될 것 같지도 않구요.

다음으로 밸런스 입니다.

지금 많은 유저들이 말하는 무기 밸런스 사실상 이 게임은 좀비게임이고 에초에 좀비들끼리의 밸런스가 엉망이니 무기 밸런스 이야기가 나오는 듯 합니다. 최근 아온 듀얼소드 팬텀 슬레이어를 예로 들어보면 라이트나 스팅일반 좀비 등을 자주 사용하는 유저들은 녹는다, 사기다 이러지만 정작 혜비나 베놈 유저들은 딱 히 그렇지도 않아요.(물론 아프지만) 이렇게 좀비들 별로 무기에 따라서 의견이 갈리는 편인데 이것 부터 문제라고 봄니다. 이럴거면 좀비별로 이름 다 따로 붙이지 말고 탱커좀비,지원좀비,공격좀비 이렇게 하던지요.

그렇기에 좀비들 간에 밸런스를 맞출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모든 좀비들이 동일한 체력 동일한 방어력을 가지고 각각의 스킬들을 좀더 강화 시켜 그 상태로 사람을 잡을 수 있도록 한다면 조금더 다양한 좀비를 유저들이 이용하고 게임이 재미있어 지지 않을까요? 무기의 밸런스도 맞추기 쉬울 거구요.

그리고 다른 게임처럼 대표한다 하는 디렉터가 없는겁니다까?  운영진 혹은 개발진의 생각을 말한만한 사람도 필요하다 생각 합니다. 그렇게 소통을 좀 해야지요. 아님 넥슨 내에서도 망겜으로 분류 됩니까? 패치를 하면 대체적으로 "이러이러한 부분에서 이렇게 패치를 했다" 이정도는 써야지요...

그리고 앞으로의 패치 방향성을 정할 필요도 있다고 생각 합니다.

신규 유저를 유입하여 유저수를 늘려 나가는 방향과 기존 유저들을 위한 방향 이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기엔 이미 너무 무리라고 봅니다. 이제는 한쪽으로 방향을 잡아야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너무 답답해서 좀 끄적여 봅니다. 진지하게 생각해 봐주세요. 긴 글 읽으실진 모르겠지만 봐주셨다면 감사합니다.

 

추천 : 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