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 게시판을 보긴 하나요?
2017.07.31 02:32 조회 : 306
Lv. 54vulcanpro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최근에 아이디어 게시판에 글이 많이 올라오는데도 운영자가 거들떠 보기라도 하는지가 의문이군요. 지금까지 수많은 아이디어 게시판에 몇몇 부분을 개선해달라, 이것좀 고쳐달라 등등의 글이 많이 올라왔는데도 유저들의 말을 들어준 사례가 정말 손꼽힌 정도로 적고 무엇보다도 그냥 만 위한 운영을 하는 것처럼 보이네요.


제가 아이디어 게시판에 뭔가 개선해야 할 부분이나 몇몇 기능좀 추가라던지 등등의 글을 여러개 올렸었는데 지켜진 사례가 단 한개도 없는것 같네요.


게임 운영자 입장에서 카스 유저는 손님입니다.


장사를 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손님을 위한 장사를 해야 하는데 카스 운영자는 자기들만을 위한 즉 유저 따위는 개돼지라 생각하고 아예 거들떠도 ** 않는 것 같고 유저들이 엄청난 불만이 있을 때는 어떻게든 사태를 진정시키려고 대충 보상을 주고 어떻게든 무마시키려는 모습밖에 안보입니다.


첸샷 삭제때 어떻게 대처했는지 기억나시죠?

매칭 패치때 어떻게 대처했는지 기억나시죠?

점검 끝나고 쥐꼬리만큼 보상을 주고 불만을 품은 유저들을 어떻게 대처했는지 기억나시죠?


대처는 항상 유저들의 불만이 폭발해서 여러 게시판에 엄청나게 많은 항의글을 적었고 운영자는 그때마다 삭제하기만을 반복했을 뿐입니다. 정 안되면 어떻게든 무마시킬려고 대충 보상주거나 공지사항에 끄적끄적 그리고 끝 이 현상이 무한반복 되는것 같네요.


아니, 불만이 폭발할 정도면 다시 한번 잘 생각해보고 제대로 패치하는게 운영자의 할 일 아닌가요?

첸샷 삭제야 게임 내 버그였으므로 언젠가는 삭제해야겠다. 라는 변명이라도 가능하지

매칭 패치는 게임 시스템 자체를 뜯어고치는데 최소한 유저들의 의견을 듣고 패치해야 되는거 아닌가요?

그냥 멋대로 패치하고 적응하라 등등의 말만 해놓고 게시판에는 불만글이 올라오는데 삭제할 생각밖에 안하고

유저가 뭔 무시해도 되는 존재인줄 압니까?


사업, 왜 망하는줄 아십니까?

아이디어가 영 좋지 않은 부분도 있겠지만 서비스 안좋아짐 즉 초심잃어서&자기들만을 위한 사업을 하다가 망하는 경우도 심심찮게 있습니다.


저는 손님들을 생각하지 않는 사업이 잘되는 경우를 본 적이 없습니다.

유저들을 생각하지 않는 게임도 잘 되는 경우를 본 적이 없습니다.


이 게임, 계속 이딴식으로 운영해서 오랫동안 잘 될것 같습니까?


지금부터라도 유저들이 올린 게시글을 보고 개선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이 글 삭제해도 좋습니다. 삭제할 때마다&개선의 의지가 없을 때마다 올릴 것입니다.


추천 : 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3
  • gay monster Lv. 1키즈나아이 2017.08.01
  • GM이겠지 Game Master Lv. 1545677545789075 2017.08.01
  • 예 GN분들께서 봅니다 Lv. 1싸이브로스 2017.07.31